회원가입약관 > CUPPING COFFEE

최근본상품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

TOP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세종아이콘(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재화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제작, 운영하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접속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 http://cuppingcoffee.kr/
  2. “회원”이란 회사의 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의 사이트 등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 또는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 시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 일로부터 최소 7일 전(약관의 변경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회원의 권리·의무의 중요한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사전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개정 약관 적용 후 7일 이내에 변경 약관 적용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 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는 사항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5조 (공지 및 회원에 대한 알림)
  1. 회사는 회원이 회원 가입 신청 시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 회원이 수신에 동의한 수단을 활용하여 회원에 대한 각종 고지나 통지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정책,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회원 모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사이트 등의 초기화면, 공지사항 게시판 등에 1주일 이상 공지함으로써 각 회원에 대한 개별 고지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기간을 연장하여 공지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 희망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완료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7조 (회원 가입 신청)
  1. 이용 희망자는 만 14세 이상이면 회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희망자는 회원 가입 신청 시 본 약관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필수 수집항목 등에 기재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 희망자의 회원 가입 신청 시 필요한 경우, 본인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회원 가입을 신청한 이용 희망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를 모두 충족할 경우 회원 가입을 승낙합니다.
    1. 회사의 업무 수행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여유·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2. 본 약관에서 정하는 승낙 제한 또는 거절, 보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2. 다음 각 호 중 어느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 희망자의 회원 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회원 가입 후 해당 사실이 밝혀진 경우, 회사는 회원 ID를 삭제하거나 탈퇴 처리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계법령에 따른 형사처벌이나 행정제재를 위한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의용 희망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회원정보를 실제와 다르게 기재하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5. 제25조 제1항에 규정된 금지행위를 하여 회사의 제재 조치가 있었던 경우
    6. 회사가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하기 전 이를 회피하기 위해 탈퇴하였던 경우
    7.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3. 다음 각 호 중 어느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의용 희망자의 회원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을 한 의용 희망자에 대해 그 사유를 제5조에서 정한 방식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업무 수행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업무 수행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회사의 귀책사유 있는 경우를 포함)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본인이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회원 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3. 회사 프로모션, 이벤트 서비스
    4. 기타 제1호 내지 제3호의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
  2. 회사는 상품의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 제1항의 서비스 내용을 추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상품의 주문 및 상품 거래 계약 체결)
  1. 회원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에 게시한 상품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상품을 주문(청약)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이 있으면 회원과 회사 사이에 상품 구매계약이 체결됩니다.
제12조 (대금 결제)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상품 구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카드 결제
    2. 실시간 계좌이체
    3. 무통장 입금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대금 지급 방법을 활용한 결제
  2. 회원은 상품 구매대금 결제 시 본인이 입력한 정보를 확인하여야 하며, 정보의 오입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상품 구매 내역, 거래 메시지, 진행 및 배송 상황 등 거래와 관련된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포인트)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구매내역, 이벤트 참여 내역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포인트로 상품의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 매매할 수 없으며,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포인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는 획득 일로부터 1년 동안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6. 회원 탈퇴 시 미사용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회원 탈퇴 후 해당 회원이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할인쿠폰)
  1. 회사는 회원에게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상품 품목, 사용기간, 할인액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의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할인쿠폰을 제3자에게 양도, 매매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회사가 발급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회원 탈퇴 후 해당 회원이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상품의 배송 및 환급)
  1.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언급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주문 후 결제를 완료한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상품이 발송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처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가 예정한 발송 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안내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배송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을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 회원은 상품 주문 후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원은 상품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회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등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회사에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서면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3. 회원은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 제1호 내지 제3호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그 사실을 사이트 내에 표시하고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은 제16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한 경우 이미 공급받은 상품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하며, 상품을 반환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구매대금을 환급합니다.
    1.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상품을 반환받은 날
    2. 회사가 상품을 회원에게 공급하기 전에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날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받은 상품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상품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법 시행령으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공 중지)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그 종류나 성질을 고려하여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업데이트나 정보 가공, 자료의 갱신을 위한 시스템 유지·보수 작업, 시스템 장애 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정기 PM 작업, 시스템 교체 작업이 필요하거나 회선 장애 등 서비스를 중단할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계획된 작업의 경우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사전에 공지하되, 우발적 장애 발생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그 내용을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19조 (서비스 정보의 제공 또는 기타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알리거나 각종 상품·서비스 소개, 홍보 등을 위한 정보를 우편물, 이메일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사이트 등에 기타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우편물, 이메일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기타 광고 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사이트 등에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작성과 회사의 권한)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하며, 사이트 내에서 소프트웨어 또는 기계적 방법으로 통하여 이루어지는 크롤링, 미러링 등의 대규모 이용은 엄격히 금지됩니다.
  2.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상품 구매평, 댓글, Q&A 등)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부여한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 등을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에도 같습니다.
  3. 회원은 게시물 작성 시 상품 이용∙사용 후기 제공 목적에 부합하게 정확한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그 내용을 작성하여야 하며, 작성된 게시물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허위인 경우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전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5.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6.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안정적·계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이나 운영과 관련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불만사항 내용 확인 및 경위 파악, 접수 내용 처리 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 기타 고지된 서비스 이용상의 유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결제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다만,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결제정보 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와 다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 되며 제24조에 규정된 금지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23조 (금지행위 및 이에 대한 제재조치)
  1. 회원은 제24조의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1.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취득한 정보를 부정 사용하였을 경우
    2.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당한 영리 행위를 하였을 경우
    3. 회원 ID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를 사용하였을 경우
    4. 회사, 본 서비스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5.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등록한 경우
    6. 해킹 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를 하였을 경우
    7. 기타 선량한 풍속,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함으로써 다른 회원, 이용자 기타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였을 경우
  2. 회원이 제1항의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회원 서비스 이용 중지, ID 삭제 조치, 회원 강제 탈퇴 및 재가입 제한 조치(이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정상화 또는 민원처리 등 긴급한 사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제재 조치를 취한 후 해당 회원에게 그 내용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제재조치에 대하여, 부정이용으로 판단된 행위가 불가피하였던 사유 및 그 증빙자료를 회사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이의를 신청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신청을 접수한 경우, 회사는 제출된 이의 사유 및 증빙자료 기타 관련 사항을 신중히 검토하여 이의 신청에 대한 판단을 하고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
  4. 회원이 강제 탈퇴 조치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해당 회원의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필요한 정보를 보관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장 기타]

제24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귀책으로 본 약관 제21조를 위반하여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제21조를 위반한 행위 또는 제23조 제1항에서 정하는 금지행위를 한 경우, 기타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및 자동탈퇴)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마이페이지 내 “회원 탈퇴” 메뉴를 이용해 회사에 대한 해지 신청을 합니다. 단, 회원은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보유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
    2. 회원이 제23조에 따른 제재 조치를 회피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한 것으로 판단되어 재가입 방지에 필요한 회원에 정보를 보관하는 경우
  3.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포인트, 할인쿠폰 등 회원으로서 받은 모든 혜택은 즉시 소멸됩니다.
제27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28조 (회사와 회원 간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지정합니다.

본 약관은 2022년 12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제1조 총칙

  •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귀하께서 본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본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을 위한 계약의 성립 : 본인식별 및 본인의사 확인 등
    • 서비스의 이행 : 상품배송 및 대금결제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기타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본 사이트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 생년월일 , 성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자택 전화번호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주민등록번호 , 접속 로그 , 접속 IP 정보 , 결제기록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제5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 사이트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본 쇼핑몰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귀하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시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6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 또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으나,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로 연락하시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마이페이지"의 "회원탈퇴(동의철회)"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회원탈퇴(동의철회)를 개인정보 수집시와 동등한 방법 및 절차로 행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회원가입정보(로그인ID, 이름, 별명)
    • 보존 근거 : 회원탈퇴시 다른 회원이 기존 회원아이디로 재가입하여 활동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함
    • 보존 기간 : 사이트 폐쇄 또는 영업 종료시
  • 그리고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거래 및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항목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거래기록의 보존
    • 보존 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공급 기록(5년), 불만 또는 분쟁처리 기록(3년)
  • 위 보유기간에도 불구하고 계속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귀하의 동의를 받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본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귀하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11조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 본 사이트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본 사이트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본 사이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본 사이트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제14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본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본 쇼핑몰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 전화번호 : OOO-OOO-OOOO
    • 이메일 : admin@email.com
  • 또는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  칙 시행일 등

  • 본 방침은 부터 시행합니다.
목적 항목 보유기간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
고객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CS대응을 위한 이용자 식별 연락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 탈퇴 시까지